top of page
  • atk-trade3

중국수입시 구매대행과 준비할 일

중국수입시 구매대행과 준비할 일


중국에서 제품을 수입할 때 중국 구매대행을 많이 이용하여 사업자분들이 수입을 진행하는데요.


많은 상담 전화가 오지만 간혹 아무것도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상담을 하러 오시거나 연락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대요.


무엇을 판매하는지, 어떻게 판매를 하는지, 어디서 판매를 하는지 등 구매대행과는 관련 없는 구매대행을 할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상담을 하러 오시다 보니 이것도 저것도 얻어 가지 못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세요.


항상 말하지만 내가 아는 만큼 질문을 할 수 있고, 답을 얻을 수 있다 했는데요.


중국 구매대행을 하기 위해 구매대행 전 먼저 준비해야 하는 일들에 대해 한 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업자 등록증 내기


내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판매업에 해당하는 사업자를 등록, 발급받으셔야 하는데요.


이 사업자도 오프라인 판매를 할 수도 있고, 온라인 판매도 할 수 있는 등 여러 가지 판매 방법이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사업자 등록증은 어떤 업종이나 업태에 해당하는지 알아보고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사업자 등록증 뿐 아니라 통신판매업에도 등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을 잘 확인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2. 판매 장소 결정하기


내가 만약 오프라인으로 판매를 한다면 어느 장소에서 판매를 시작할지, 혹은 온라인 판매를 한다면 어떤 사이트에서 제품을 판매할 것인지 등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판매처로 결정할 시에는 나만의 시그니처처럼 매장의 고유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고객이 매장에 들어오는 첫 느낌이 중요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하나하나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온라인 쇼핑몰보다는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금액이 많기 때문에 대부분 온라인 쇼핑몰로 시작해서 판매 사업이 자리가 잡혔을 때 오프라인 매장으로 넓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온라인 판매의 경우 예전에는 옥션이나 지마켓 등이 무척 강세였는데요.


현재는 쿠팡이나 네이버 쇼핑 등을 판매 사이트로 많이 선택을 하고 계십니다.


물론 처음에는 한두 곳에서 세 곳 정도로 많이 시작을 하시고 판매 사이트를 늘려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너무 많은 사이트에서 판매를 할 경우에는 관리가 힘들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을 한 번 생각해 보시고 판매 사이트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판매하고픈 상품 컨택하기


중국 구매대행업체에 문의하기에 앞서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품목이나 종류가 정해져 있어야 하는데요.


중국구매대행업체의 경우 제품을 골라 주는 곳이 아닌 판매할 제품이 있을 때 조사부터 시작해서 한국 배송까지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그래서 미리 내가 조사받고자 하는 상품이 정해져 있어야 하는데요.


만약 어떤 상품을 판매할지 결정을 하지 못하셨다면 우선은 제품이 아닌 품목을 한 번 둘러보세요.


처음엔 중국 사이트에서 찾기보다는 내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국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카테고리 품목을 찬찬히 둘러보시는 거예요.


그런 후 품목이 결정되었다면 그 품목 중 어떤 상품을 중국에서 구매대행 수입하여 판매를 할지 결정하는 것이죠.


그 후 중국 온라인 쇼핑 사이트인 알리바바 1688 등을 통해서 내가 한국 사이트에서 판매하고자 결정했던 제품과 같은 류의 제품들을 찾아보는 겁니다.


그 제품들 중 내가 봤을 때 만족하는 제품을 컨택해서 중국 구매대행업체에 조사 의뢰를 하면서 상담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4. 여러 군데 중국구매대행업체를 상담하고 결정하기


좋은 중국구매대행업체를 결정하는 것은 처음부터 정확하게 할 수 있는 일은 아닌데요.


하지만 중국구매대행업체를 선택하기 전 상담 등을 통해서 여러 업체를 비교해 볼 수는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업체여도 나와 상생이 맞지 않으면 맡기기가 힘든데요.


내가 상담을 하고 대화를 하면서 나에게 맞는 업체를 찾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게시물: Blog2_Post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