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atk-trade3

중국무역대행 무언가 다른업체

중국무역대행 무언가 다른업체


이번에는 중국구매대행을 위해 달려갔습니다. 좋은 아이템을 제작 하기 위애서는 어디든지 달려가고 있습니다.


전화로 문의를 주셨는데 소주잔을 제작을 하신다고 하십니다. 보통 소주잔, 막주잔, 머그컵등을 찾는분들이 많습니다. 입에 닿는 부분이라 식약처 검사 대상이라 비용이 따로 발생하는데요, 까다롭고 문제가 많아서 대행업체를 끼고 하는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이 직접 통관을 하면 많게는 원래 금액보다 몇 십만원정도 더 나오는 곳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저희가 하게 되면 보다 더 낮게 일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 차액만큼 더 챙겨드릴 수 있게 되는 거죠!


또한 다른 곳 보다 대체적으로 저희가 낮은 가격에 책정해 드릴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러한 부분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해당 업체는 지인의 소개로 방문 하는 업체인데 해당 제품은 쇼핑몰 경쟁력이기 때문에 디테일에게 오픈해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조금 전 블로그 강연을 보았는데 정말 큰 울림을 주네요~ 여러분도 시간이 되시면 한 번 챙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잠깐 딴 소리를 했네요.


중국구매대행 제작 현장으로 달려왔습니다. 제작이다 보니 디자인만 준비 된 것 같습니다. 색깔이 조금 다야양하고 야한 느낌! 더 디테일 한 곳이 있는지 잘 살펴봐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디자인 상태도 상태이지만 크기도 잘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제작 하게 될 상품을 보러 가면 이것저것 챙겨야 될 것들이 많기에 조금 긴장이 되고는 합니다.


조금만 놓쳐도 난중에 수입할 때 손해를 보기고 하고 실전에 들어가기전에 의뢰인과 잘 협상해서 수입을 완료해야 되기도 하니까요. 이런저런 변수들이 꽤 있기에 긴장하지 않고 집중하지 않으면 그냥 헛 걸음질할 때가 많습니다. 수입하고 나서 체크 못한 부분은 오로지 감수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구요...


역시 독특한 소주잔이라 쉽지는 않습니다. 특히 소주잔 특성상 쉽게 깨지는 제품이기 때문에 너무 독특하게 만들면 내구성을 잃는 경우가 많죠? 흔히들 무늬만 소주잔이라고 하지요.


이번 고객님도 그런 이유로 어느정도 디자인 포기한 흔적이 많이 있었구요. 디자인도 꼼꼼하게 다시 살펴보니 재작업이 필요한 곳이 보였습니다. 원래는 소주잔 가격이 수입해도 얼마 안 하는데 여러 군데 작업을 해야 해서 비용이 꽤 나오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부분도 가치를 책정할 때 감안을 해야 하는 요소입니다.


그런데 가끔 제작에 대한 금액을 올리면 이 정도는 넘어가지 않을까 싶어서 올린 금액을 인정 못하는 분들이 꽤 계신데 저희가 예전에 했던 샘플 제품을 미리 가져가서 보여 드리면 퀄리티가 이정도 제품이 이 가격이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인정을 하시곤 합니다. 제품 디자인를 마무리 했습니다.


이번에는 중국구매대행을 위해 달려갔습니다. 좋은 아이템을 제작 하기 위해서는 어디든지 달려가고 있습니다. 전화로 문의를 주셨는데 소주잔을 제작을 하신다고 하십니다. 보통 소주잔 , 맥주잔, 머그컵등을 찾는분들이 많습니다. 입에 닿는부분이라 식약처 검사 대상이라 비용이 따로 발생하는데요, 하도 까다롭고 문제가 많아서 대행업체를 끼고 하는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지사에 연락을 했습니다. 제품 디자인 사진을 보내보구요, 고객님께서 미리 작성해 주신 사이즈 때문에 쉽게 가격을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크기도 제법 보통 소주잔보다 큰 상황이었고 방문 드리고 나서 제품값과 그 비용을 이러한 금액으로 수입 진행할 수 있어서 이렇게 맞춰드릴 수 있다고 말씀드렸더니 좋아하셨습니다.


하지만 바닥부분이 이 두께로 제작을 하면 약해서 일정부분 수정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렸더니 바로 또 시무룩.. 하하 사람 마음 다 똑같죠 뭐~


고객님과 같이 일하시는 직원분들이 그래도 유쾌하게 잘 해주셔서 기분 좋은 인연이었습니다.


수입하실 제품을 제작을 할때에는 정말 꼼꼼하게 중요 부분도 잘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제작할 제품에 고객님이 원하는 장점이 무엇인지도 미리 알아야 하고 주의 할점도 알아야 일을 수월하게 진행 할수 있습니다.


수입할 당시에 제품이 마음에 안드는 경우도 있죠. 의뢰하신 고객님 입장에서는 또 어떻게든 싸게 제작을 하고 싶은 마음에서 중국에서 제작을 하는 것 이기 때문입니다.


다행이 제작이 그리 어렵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자인 상태도 나쁘지 않은것 같네요!


디자인도 그렇고 제작할 제품인 소주잔 곡선 마무리도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뒷면도 깨끗했고 같이 제작해야할 박스 사이즈도 마무리가 잘 되었습니다.


박스 디자인도 잘 나왔습니다. 아! 유리 제품이다보니 박스 안에 들어갈 종이가 약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무래도 종이 대신 스펀지로 대처 해야 할것 같아서 박스는 다시 다지안을 해야 될 것 같았어요.


박스에 로고도 좋고 디자인도 아주 잘 되었습니다. 또한 색상이 잘 어울려서 훨씬 더 상품성이 있는 소주잔 제작 이었죠!


중국지사에서도 견적 단가가 생각보다 잘 나왔습니다. 디자인도 모두가 알고 있는 디자인이라서 어렵지 않다고 생각됐습니다. 견적 단가를 드리니 3분 정도 고민을 하시더니 전화로 들은 기준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아서 바로 진행을 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중국에서 의뢰를 맞아줄 공장도 디자인 상태가 그리 어렵지는 않다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납기일이 촉박 하기 때문에 언능 샘플을 만들어야 될 것 같았어요. 또한 식약처에 대한 부분이 있어 단가 올려가는 것은 이해해 주셔야 되는 부분이라고 설득을 했더니 결국에는 수용해 주시고 완료하였습니다.


이전에 필요한 샘플에 대한 서류는 카톡으로 드렸고, 다음날에 입금을 해 주셔서 깔끔하게 샘플작업 발주서를 완료하였습니다.


해당 제품이 식약처 검사제품이어서 다소 양해가 필요했기 때문에 조금 애를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오랜 만에 중국구매대행 의뢰 업체중에 신기한 제품을 만났던 것 같네요. 이번 제작 제품은 납기일은 50일 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중국에서 제작을 맡은 업체가 일이 조금 밀려 있어서 몸체 만드는데 30일정도 소요되고, 디자인업체도 조금 늦게 작업을 해서 이리저리 시간이 많이 뺐겼네요.


이렇게 작업 시간이 많이 드는 제작 제품들은 아무래도 중간중간에 의뢰하신 고객님께 소통으로 진행상황을 전달해 드려면 서로가 스트레스를 줄게 됩니다. 해서 저희 입장에서 조금이라고 빨리 해달라고 중국업체에 제촉을 하는게 가장 좋긴 합니다.


긴 시간으로 인해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서로 간의 만족할 수 있는 기준으로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고생해 주신 중국지사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믿고 기다려 주신 고객님께도 고맙습니다.


앞으로 중국에서 제작하실 제품이 있으시면 좀더 나은 조건으로 해드릴 것이며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게시물: Blog2_Post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