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atk-trade3

중국도매사입으로 쇼핑몰 창업하기

중국도매사입으로 쇼핑몰 창업하기


예전에 쇼핑몰 창업과 중국구매대행이 붐처럼 일어났을 때가 있었는데, 잠잠하다 요즘 또다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실직하거나 퇴사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비대면 사업이 주목을 받으면서 인터넷 쇼핑몰 창업 쪽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막상 쇼핑몰 창업을 혼자 하려니 어떻게 상품을 찾고 수입을 하고 통관을 하고 어렵게만 느껴지고, 많은 분들이 걱정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시는 겨우가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중국구매대행 수입과 쇼핑몰 창업을 어떻게 하면 쉽게 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알리바바 1688등에서 직거래로 수입을 실제로 겪어보신 분들과 구매대행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결제를 하는 것부터 해서 한국으로 수입해


들여오는 과정까지 무척 까다롭고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개인적으로 수입을 하는 과정뿐 아니라, 아이템을 찾는 일부터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경쟁 업체와의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까지 수없이 많은 부분들을 생각하고 찾아보고 결정해야 하는 일이 쉽지 않더라고요.


구​매대행을 빠르고 쉽게 하기 위해서는 제가 경험을 토대로 분석한 결과 수입을 하기 위해서는 직접 중국 사이트에서 아이템을 선정하고 조사 요청을 할 줄 알아야 된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중국 구매대행은 견적에서 주문, 인증검사 여부, 기본 검수에서 통관까지 많은 부분 구매대행업체에서 해주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신경 쓰셔야 하는 일과 시간이 현저하게 줄어들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직접 수입과 통관까지도 하려고 생각하셨다면 그냥 그 시간에 대행 업체에게 업무를 맡기고 좀 더 쉽게 내 사업인 쇼핑몰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 또한 알게 되고 크게 깨닫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엄청 많이 들더라고요.


가격이 저렴하다는 메리트 하나 때문에


중국에서 수입을 통해서 국내에서 판매까지 하려면


어디부터 시작을 해야 할까요?


제 생각에는 일단 처음이시라면 국내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업체들을 유심히 살펴보고 비슷하게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막상 하면 내 것은 잘 될 것 같은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이지만 실제로 내 상품을 쇼핑몰에 올려보면 어디 있는지 알 수조차 없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내가 좋아하는 상품을 수입해서 쇼핑몰 창업을 하는 것보다 남들이 좋아하고 찾는 제품을 사이트에 등록해야 하는데요.


과연 처음 하는 사람들 몇 명이나 이런 제품들을 찾아서 중국 구매대행을 통해서 쇼핑몰 창업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네요.


그래서 중국구매대행과 쇼핑몰 창업은 궁합이 잘 맞는다는 것을 마침내 알게 되었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뤄내기 위해서는 일단은 벤치 마케팅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뭐 따라 하는 게 나쁜 건가요?"


처음엔 다 그렇게 시작하면서 알게되고 느끼고..그러면서 우리도 자랐으니깐요...


저한테도 쇼핑몰 창업을 시작하는 분들이 상담을 간혹 하는 경우가 있는데 무조건 상위에 있는 분들을 따라 해보고 본인의 적성에 맞는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때부터는 중국구매대행을 적극적으로 해보라고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결코 쇼핑몰 창업과 중국구매대행은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쉽지는 않지만, 다들 마찬가지 생각을 가지고 있으니, 경쟁하는 사람들보다 더 좋은 아이템을 찾으려고 노력을 해본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게시물: Blog2_Post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