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atk-trade3

1688구매대행 중국시장조사

1688구매대행 중국시장조사


최근 국내 분들이 해외에서 쉽게 수입을 하고 있는데요.


원래는 중국 시장에 방문을 해서 시장조사를 해서 직접 제품을 사입하는데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결국 시장조사를 대신하기 위해서는... 알리바바 구매대행을 해야 해요~


중국 사이트 중에서 인기가 많은 타오바오와 알리바바를 통해서 구매대행을 합니다.


그런데 두 개 사이트는 중국어가 있어서 그런지... 비슷하게만 보이는데요. ㅎㅎ


익숙해진 분들이야... 뭐~쉽게 할 수 있겠지만 초보 분들이나 모르신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중국 소매 사이트에 대행 알아볼까요...?


타오바오, 티몰, VVIC....??


가장 많이 알고 있는 타오바오는 일단 소매 사이트입니다.


중국 최대의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판매자도 엄청 많고 구매자도 엄청 많아요...


이유는 중국에서 사업자 없이도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다 보니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운영을 하고 있어요.


우리나라 분들도 중국 '타오바오'를 통해서 국내에서 직구와 대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장점은 소매 사이트이다 보니 원하는 수량만큼 주문을 할 수가 있고요...


또, 구매하면 다른 사이트보다도 빨리 수령을 할 수가 있더라구요.


하지만 개인 누구나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어서... ​짝퉁과 사이트에 있는 이미지와 상이한 제품들로 인해 중국에서 개설 요건을 강화했는데요.


강화한 사이트가 바로 '티몰'이라는 사이트입니다.


티몰은 사업자가 있어야만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는 소매 사이트인데요.


제품을 잘만 고른다면 고급스러운 상품을 득템 할 수 있고, 기업이 운영하다 보니 배송 부분에 있어서도 약속을 지키는 편입니다.


그리고, 요새 떠오른 의류 패션이 유명한 vvic 사이트가 추가로 있습니다.


vvic 사이트 역시나 국내 동대문에서 활발하게 수입을 하고 있고요.


의류/잠옷/니트/점퍼 등등... 패션의 선두주자로 올라오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매 사이트의 장점은 운영하는 사람들이 재고를 어느 정도 가지고 하기 때문에, 배송이 빠르다는 겁니다...


그리고 국내 카드로 결제가 가능한데요... vvic는 국내 카드로 결제가 안되니 참고하시고요~


하지만 단점은 아무래도 가격이 소매이다 보니 저렴하지는 않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중국 도매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알리바바...?? 어디서 들어본 것 같아...


알리바바 사이트 같은 경우는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영문 알리바바와 중문 알리바바로 나눠집니다...


영문 알리바바 같은 경우는 자체적으로 번역이 되기 때문에 국내에서 보시는 분들이 꽤 많으세요...


그런데 수입이나 중국 구매대행 선수분들은 중문 알리바바인 1688에서 수입을 하는데요.


왜 그럴까요?


영문 알리바바 같은 경우는 대놓고 외국인들을 상대하는 사이트인데요...


그러다 보니 직접 공장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적은 편이에요~


중간 마진을 먹고 유통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도매 사이트이고,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 사람들이 많이 구매하는데요.


번역이 잘되어 있어서 사이트를 보는데 편한 장점이 있는 반면에... 도매 사이트이지만 도매가 아닌 것 같은~ㅎㅎ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알리바바 1688' 사이트는 워낙 유명한 도매 사이트여서 정말 많은 국내분들이 구매대행과 수입을 하고 있는데요.


사업자가 있어야 판매가 가능하고, 가격이 싸다는 메리트와 직접 공장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사입과 도매 유통에 관한 모든 것을 이 사이트에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사이트에 같은 제품인 것 같은데 막상 받아보면 재질이 조금 틀린 경우가 있는데요...


제조 공장이 틀려서 자주 발생하고, 납기일 같은 경우도 도매이다 보니, 조금 긴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국내 카드로 결제가 안돼서 대행업체들을 통해서 수수료를 지급하고 수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 도매 사이트라서 소량보다는 대량 판매 위주로 보시면 되는데요.


샘플을 받기 위한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말만 잘하면 샘플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팁 하나 드리자면... 샘플을 받아보고 싶을 때에는 받아보고 많이 할 테니... 부탁한다고 정중하게 말을 하시기 바랍니다.


장점으로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메리트를 무시 못 해서 알리바바 구매대행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거라고 보시면 돼요.


예전에는 아이템을 찾으러 돌아다니는 수고를 한방에~~날려버린 사이트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참! 이런 거는 중국이 잘한 것 같아요...


중국 사이트와 우리나라 사이트를 운영하는 방법과 문화가 다른데요. ㅎ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서... 말씀드려 볼게요!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제품에 대해서 궁금하면 성격이 급하신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바로 판매처한테 전화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중국 사이트를 운영하는 중국인들은 진짜... 전화 안받더라구요.


얘들은 오로지 sns 상으로 만 대화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 느긋한 거 같아요 ㅎㅎ


오늘은 중국 타오바오와 알리바바 구매대행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무작정 수입하는 것보다는 구매자 입장에서 한번 생각해 보고, 수입하는 게 어떨까 하는 심정이에요.


새로운 아이템이 무궁무진하니깐요...^^


▶남들이 알리바바 구매대행으로 한 달에 3.000.000원 벌었다 해서 현혹되지 마시고요...


$3.000.000원$3.000.000원​

꾸준히 국내 사이트에서 잘~ 팔리는 제품도 보시고, 타오바오나 알리바바 사이트에서 쉽게 찾고 이윤을 뽑아보고...


그러다 보면 너도 나도...ㅋㅋ 저 정도는 벌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게시물: Blog2_Post
bottom of page